앨범 만들기 3편 - 무한 스크롤 구현하기
안녕하세요 Diana입니다.오늘은 앨범 앱을 구현하며 수 많은 이미지를 한꺼번에 받아오는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여 무한스크롤 이라고 불리는 뷰를 구현해보려고 합니다.시작하겠습니다. ✅ 무한스크롤 구현하기우선 무한스크롤을 구현하기 앞서 비슷한 기능이 있는 앱들을 살펴보았습니다.Snow, Foodie 그리고 다른 여러 앱들을 확인해본 결과 많은 이미지와 데이터들을 처리하는 앱의 경우 특정 개수의 이미지를 우선 보여준 뒤 스크롤하였을 때 추가적으로 이미지를 불러오도록 구현되어있었습니다.추가적으로 데이터 로드 속도가 스크롤 속도를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 Cell에서 기본 이미지(보통 회색)를 보여준 뒤 데이터가 로드 된 이후 Cell을 채워넣는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었는데 이부분은 저는 서버에서 이미지를 받아오는..
Swift
2025. 11. 6. 11:09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asymptoticnotation
- kakaomapssdk
- tipkit
- capsulation
- boxedprotocoltype
- private(set)
- 알고리즘
- Xcode
- Algorithm
- reusablelist
- 빅세타표기법
- swift
- PHCachImageManager
- opaquetype
- coredata
- boxedprotocol
- Tuist
- SwiftUI
- 코어데이터
- ios
- opaque
- ViewBuilder
- BoxedType
- 팁킷
- 개발자코테
- tuist v4
- Concurrency
- 스위프트
- iphone
- tipview
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||||||
| 2 | 3 | 4 | 5 | 6 | 7 | 8 |
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
| 30 |
글 보관함